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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aser 의 Linear 함수

코딩하는곰팅이 2025. 11. 16. 22:31

웹브라우저 미니게임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도중 카메라의 움직임이 너무 어색하여 부드럽게 움직이게하는 방법을 찾는도중 Linear 함수를 찾았다.

작동원리

Phaser.Math.Linear(start, end, t)
start : 시작 값

end : 끝 값

t : 0~1 사이의 보간 인자, 0이면 시작값 1이면 끝값

 

리턴값은 start + (end -start) * t 이다.

게임에서 값이 값자기 바뀌지 않고 부드럽게 변화하도록 할때 사용한다.

 

라고 정의되어있다.

 

따라서 카메라 줌이나 위치, 오브젝트 이동등에서 부드럽게 값을 변환 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this.cameras.main.setZoom(
            Phaser.Math.Linear(
                this.cameras.main.zoom,
                zoom / window.devicePixelRatio,
                FE_CONSTANTS.CAMERA_ZOOM_LERP_SPE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