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오오오오오짜개발자의낙서장
Phaser 의 Linear 함수 본문
웹브라우저 미니게임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도중 카메라의 움직임이 너무 어색하여 부드럽게 움직이게하는 방법을 찾는도중 Linear 함수를 찾았다.
작동원리
Phaser.Math.Linear(start, end, t)
start : 시작 값
end : 끝 값
t : 0~1 사이의 보간 인자, 0이면 시작값 1이면 끝값
리턴값은 start + (end -start) * t 이다.
게임에서 값이 값자기 바뀌지 않고 부드럽게 변화하도록 할때 사용한다.
라고 정의되어있다.
따라서 카메라 줌이나 위치, 오브젝트 이동등에서 부드럽게 값을 변환 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this.cameras.main.setZoom(
Phaser.Math.Linear(
this.cameras.main.zoom,
zoom / window.devicePixelRatio,
FE_CONSTANTS.CAMERA_ZOOM_LERP_SPE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