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오오오오오짜개발자의낙서장

부스트 캠프 베이직 과정 후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부스트 캠프 베이직 과정 후기

코딩하는곰팅이 2025. 7. 14. 09:57

부스트 캠프 베이직 과정이 끝났습니다~~ 예에~~

 

- 베이직 이란?

부스트 캠프의 멤버쉽 과정으로 가기위한 첫단계이다.

가장 첫단계인 베이직은 신청을 하면 누구나 들어갈수 있게 2025년도부터 수정됨.

 

올해 2월에 퇴사를 하고난후 국비지원 부트캠프를 수강하면서 백엔드, 프론트엔드, CI/CD, DevOps등의 지식을 짧은 시간에 배우게 되었다.

이런방법으로 공부를 하다가는 깊은 지식을 쌓기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어 부스트캠프에 지원을 했다.

 

부스트 캠프는 예고했던대로 일방적으로 지식을 주입하는 것이 아닌, 매일 하나씩 미션을 제시하고 그것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도전자가 지식을 얻는것을 목표로 진행되었고 주입식으로만 공부를 하던 나에게는 새로운 자극이 되었다.

 

2주동안 베이직 과정을 진행하면서 처음에는 문제 해결에만 급급했던 것과 달리 시간이 지날수록 문제 설계를 조금 꼼꼼히 하며 시나리오 작성을 하는 나를보고 뿌듯했지만, 기존에 진행하던 부트캠프와 병행하다보니 공부하는데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함을 느꼇다. 

 

부트캠프 교육을 듣는중에도 베이직 과정을 공부하기도하고, 밤을 새면서 공부하다가 쓰러져 잔적도 많았다. 대부분의 미션을 당일 해결하지 못하고 시간이 날때 몰아서 진행 하다보니 각 미션들의 완성도가 높지 않고, README 파일의 완성도와 가독성 역시 매우 좋지 않다고 느꼇다. 시간을 내서 이를 수정해야지 하는 마음도 있었지만 실제로 그렇게 진행하지 못할 때가 더 많았다.

 

다행히도 gist에는 기록이 남아있으니 베이직 과정의 컨텐츠를 노출시키지 않으면서 나의것으로 체득하는 과정을 개인적으로 남겨보고싶다.

 

비록 챌린지에 입과하지는 못했지만, React를 하기에 JS를 더 공부한 후,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지원해서 멤버쉽 과정을 합격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더욱 정진하는 개발자가 되고싶다.